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여주고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제정 2011.02.24

우리 여주고등학교 전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며 모들 고객들에게 최상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친절한 봉사행정을 실천하고자 다음과 같이 정성을 다하여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2. 2.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3. 우리의 실수나 불친절로 인해 고객에게 불편을 드렸을 경우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적정한 보 상을 하겠습니다.
  4. 4.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겸허한 자세로 경청하고 업무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찾고자 하는 담당 부서의 위치를 정확히 안내하도록 현관에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게시하였습니다.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돕기 위하여 경차전용 및 장애인 주차장을 설치하였습니다.

고객이 방문하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일어서서 .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자 리에 앉으십시오. -라고 먼저 인사하고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고 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 안녕히 가십시오. 감사합니다. -라고 친절하게 인사를

하겠습니다.

나.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여주고등학교 교사(주무관) ○○○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 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 도록 하겠으며,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팩스로 요청하는 경우

고객께서 우편·팩스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 습니다. 발급업무는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 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준수, 우선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 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신원확인 공인인증서 안내
연번서 류 명현재 처리시간목표 처리시간
1재직증명서10분8분
2졸업증명서8분6분
3재학증명서6분4분
4성적증명서8분6분
5생활기록부 사본8분6분
6교육비납입증명서6분4분

3.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 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 보해 드리겠습니다.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원확인 공인인증서 안내
부서명처리업무연락처
교무운영부학생교육과정, 학생장학, 성적관리, 전출입등031)883-5111
학생복지부학교폭력예방, 안전교육, 보건업무 등031)883-5111
기획부신입생선발, 입학, 졸업식031)883-5111
교육정보부정보교육, 보안관리 등031)883-5111
진로교육부방과후학습, 입시 및 학력평가 등031)883-5111
3학년부진학지도, 수능원서, 학력평가 등031)884-5377
사감실기숙사생 선발업무 등031)884-3118
행정실생활기록부, 졸업증명서 제증명업무031)883-5112
급식실급식에 대한 전반적인 사무 등031)883-5110
주 소 : 경기도 여주시 세종로 254-58(교동, 여주고등학교) (우12652)
홈페이지: www.yeoju.hs.kr 팩스: 031-883-5114

4. 시정조치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불만족하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1회 지적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2회 지적시 주의 조치하며,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 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5.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여주고등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 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