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늘봄

늘봄

늘봄;처럼은 2013년 14명의 회원으로 활동을 시작한 솔리언또래상담 동아리로서 연간 12시간의 기본교육 이수를 통해 또래상담자로 임명되어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등을 지닌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이들이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생활의 제반 영역에서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동아리입니다. '솔리언'(solian)이란 solve(해결하다)+ian(사람을 뜻하는 접미어)의 합성어로 '또래의 고민을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돕는 친구'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은 또래상담교육 및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대인관계가 향상되고 자신의 인격 성숙이 가장 큰 보상이라고 할 수 있고, 자신감의 향상, 자기존중감, 사교성, 지도성, 표현력의 향상에 대해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활동을 경험하게 됩니다.
①또래상담자 임명: 또래상담 훈련 프로그램을 수료한 것에 대한 증서를 수여 및 학교장 명의로 또래상담자로 임명. 또래상담 배지를 제공함으로써 또래상담자라는 것에 대한 명예를 느낄 수 있다.
② 봉사활동점수 인정: 또래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상담자의 역할도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상담자의 활동기록에 근거하여 봉사점수를 인정해 준다.

늘봄 이미지